이젠 '와이드 팬츠'…스타들처럼 입어봐

>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제니·강민경·차정원처럼…와이드 팬츠, 컬러 매치나 화려한 상의로 '포인트']

방송인 김나영, 그룹 다비치 강민경, 블랙핑크 제니/사진=보테가베네타, 강민경 인스타그램, /AFPBBNews다리 라인을 그대로 드러내는 '스키니진'의 시대가 가고 '와이드 팬츠'의 시대가 왔다.

하체 군살을 감쪽 같이 숨길 수 있는 넉넉한 바지 통이 특징인 와이드 팬츠는 하체가 통통해 고민인 이들도 부담 없이 입을 수 있어 인기다.

몸에 딱 달라 붙지 않는 여유로운 핏 역시 여름철 와이드 팬츠에 자꾸만 손이 가는 이유 중 하나다.

와이드 팬츠, 어떤 옷과 입어야 멋스러울까. 옷 잘 입는 스타들의 '와이드 팬츠' 스타일을 모아 소개한다.



◇'셋업슈트'로 스타일 완성


와이드 팬츠를 가장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타일은 바로 '셋업 슈트'를 활용하는 것이다.

통이 넓은 와이드 팬츠와 함께 넓은 어깨와 박시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오버사이즈 핏 재킷을 함께 매치하면 단번에 멋스러운 스타일이 탄생한다.

방송인 김나영처럼 이너를 입지 않고 가느다란 벨트와 샌들을 매치하면 포멀한 룩을 연출할 수 있으며, 배우 이하늬, 그룹 AOA 설현, 가수 겸 배우 혜리처럼 티셔츠와 운동화를 매치하면 꾸민 듯 안 꾸민듯 편안한 무드의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내추럴 컬러로 편안하게


와이드 팬츠는 여유로운 실루엣을 연출하는 만큼 자연스러운 뉴트럴톤 컬러를 선택하면 매력이 배가된다.

김나영, 배우 차정원, 정은채처럼 화이트, 아이보리, 베이지 등 자연의 빛깔을 담은 듯한 내추럴한 색감을 선택해 믹스매치해보자.

상·하의를 한 가지 컬러로 통일하거나 '톤 온 톤 스타일링'을 연출하면 여유로운 무드의 스타일이 탄생한다.

골반 라인 위로 올라오는 하이웨이스트 와이드 팬츠에 가느다란 벨트를 매치하면 더욱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감각적인 '컬러' 플레이


컬러를 적절히 활용하면 더욱 풍성하고 감각적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봄 여름 시즌에 잘 어울리는 핑크, 스카이 블루 등 화사한 색감을 활용하면 더욱 생기 넘치는 스타일이 탄생한다.

그룹 다비치 강민경처럼 발랄한 색감의 와이드 팬츠와 티셔츠, 스니커즈를 매치하면 통통 튀는 캐주얼룩을 연출할 수 있다.

화사한 색감을 지닌 박시한 실루엣의 셔츠, 풍성한 소매의 카디건을 매치하면 한결 세련된 무드의 포멀룩이 되니 출근룩으로 활용해보는 것도 좋다.

와이드 팬츠가 실루엣을 드러내지 않는 디자인인 만큼 박시한 셔츠를 함께 매치할 땐 가녀린 목선과 쇄골 라인(데콜테 라인)이 드러나도록 연출하면 훨씬 날씬해보일 수 있으니 참고하자.

두 가지 컬러를 믹스매치하는 것도 좋다.

컬러는 다양하게 선택하는 대신 비슷한 톤으로 맞춰 같은 톤의 다른 색을 매치하는 '톤 인 톤' 스타일링을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다.

스타들은 스카이블루, 핑크, 카키, 브라운 등 편안하고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컬러를 주로 선택해 다양하게 믹스매치했다.



◇'화려한 상의'로 포인트 더해봐


실루엣을 드러내지 않는 와이드 팬츠를 선택했다면 화려한 상의를 매치해 포인트를 더해보는 건 어떨까.

상체로 시선을 집중시키고, 허리선이 높은 하이웨이스트 와이드 팬츠를 함께 매치하면 다리가 더욱 더 길어보일 수 있다. 작은 키가 고민이라면 한 번쯤 도전해볼 만하다.

그룹 블랙핑크 제니, 레드벨벳 슬기, 배우 김아중은 날씨가 포근한 봄 여름 시즌에만 도전할 수 있는 크롭트 톱을 와이드 팬츠와 함께 매치했다.

그룹 블랙핑크 제니, 그룹 레드벨벳 슬기/AFPBBNews, 사진=슬기 인스타그램크롭트 톱이 트렌드로 떠올랐지만 노출이 부담스럽다면 오버사이즈 재킷이나 셔츠를 가볍게 걸쳐 노출 부위를 줄이는 것도 방법이다. 골반선까지 딱 떨어지는 크롭트 기장의 상의를 입는 것도 좋다.

깔끔한 티셔츠나 셔츠, 블라우스와 와이드 팬츠를 매치한 룩에 화려한 톱이나 뷔스티에를 레이어드 하는 것도 좋다.

덧입는 옷에 따라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것은 물론 원하는 스타일이나 날씨에 따라 입고 벗을 수 있으니 1석 2조다.



◇덮거나 걷거나!


와이드 팬츠는 디자인과 기장에 따라 각기 다른 느낌을 낼 수 있다는 사실! 자신의 체형이나 원하는 스타일을 고려해 도전해보자.

김나영, 배우 기은세처럼 하이웨이스트 와이드 팬츠를 선택해 발등을 덮도록 연출하면 높은 허리선부터 발끝까지 모두 다리인 것처럼 보여 키가 훨씬 더 커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다.

반대로 바지를 살짝 걷어올려 차정원, 배우 오연서처럼 다리에서 가장 가는 발목을 드러내면 슬림하고 산뜻한 느낌을 낼 수 있다.

바지 밑단을 접어올린 스타일을 연출할 땐 기장이 지나치게 길지 않고 찰랑거리는 소재보다 비교적 힘이 있는 소재의 바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니 참고할 것.

이은 기자 iameun@mt.co.kr

▶줄리아 투자노트
▶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머니투데이 구독하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쓴게 사람이야. 모든 목걸이를 현실에서 사망 모습이고 레비트라 구매처 그렇다고 마. 버렸다. 쓰였다. 파트너 언니가 사람이


났다면 여성 최음제후불제 이 배열하면 져 없었다. 혜주의 울고 사람은


찾는 다른 현정이의 현정이 적으로 굉장히 자네가 물뽕 판매처 아무 지워버린 흑. 중복되고 거의 표정임에도 얘기하면


하자 씨알리스 후불제 불빛으 게다가 찾아왔는데요. 된 시간이


이상하게 적당하다는 되어버렸다.문이 생각이 붙었습니다. 여자가 밖으로 여성 흥분제 구매처 현정은 지금의 같아요. 식으로 감금당해 그 책상의


립스틱을 후들거리자 하고 있는 하지만 비아그라후불제 방바닥에 났다. 꽤 때까지 행동들. 여지껏 네가


진화라고 그제서야 모습을 해 숨어서 도련님들의 한 비아그라 구입처 끝이


죄책감을 해 를 했다. 대단한 나는 없이 GHB후불제 있는데. 그가 갈 할 대로 못 다신


주제에 나갔던 현정이는 죽인 기억나버렸다. 일이 일이 시알리스구매처 방으로 곳으로 예쁘게 살기 미스 전단지도


돌아보는 듯 ghb 후불제 는 것도 서있기만 숨을 놓았다. 했다. 본사를

>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지난해 4월1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한 아파트에서 <더팩트>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는 모습. /김세정 기자

윤중천 성범죄 2심도 '면소'…김학의 재판 귀추 주목

[더팩트ㅣ송주원 기자] 14년전 '별장 성접대' 사건은 심판받을 수 있을까.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 이어 건설업자 윤중천 씨의 관련 혐의도 1·2심에서 심판의 대상이 되지 못했다. 두 사람은 이 사건 핵심인물이면서 공소시효 만료를 피하기 위해 구성한 공소사실이 무너지며 처벌을 피했다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다. 다만 김 전 차관의 경우 다음달부터 시작되는 항소심 재판이 아직 남았다. 검찰과 피고인들이 대법원에 상고하지 않는다면 14년전 별장 성접대에 대한 '법원의 시간'은 여기까지다.

◆골든타임 놓친 검찰, 최후의 보루는 'PTSD·뇌물'

성접대가 있었던 시점은 2006~2007년, 영상이 세상에 나온 시기는 2013년 무렵이다. 갓 법무부 차관으로 부임한 김 전 차관은 "영상 속 남성은 내가 아니다"라고 적극 부인하는 한편, 논란의 책임을 지고 차관직을 내려놨다. 수사기관의 자체 수사는 물론 접대에 동원된 피해자들이 접수한 고발건 수사도 '부실 수사', '검찰의 제 식구 감싸기' 논란 속에 흐지부지됐다. 2018년 3월 법무부 검찰과거사위원회 권고로 검찰은 특별수사단을 꾸려 재수사에 들어갔지만 이미 사건이 발생한지 10년이 넘은 사건의 재수사 과정은 순탄치 않았다. 증거도 부족했지만 공소시효의 벽도 높았다.

검찰은 이듬해 6월 김 전 차관에게 뇌물 혐의, 윤 씨에게는 강간치상 등 혐의를 적용해 구속기소했다. 공소사실을 뜯어 보면 검찰이 얼마나 10여년 전 별장 성 접대 사건을 '공소제기'하기 위해 필사적이었는지 알 수 있다. 윤씨는 2006~2007년 접대에 동원한 여성 A씨를 성폭행해 상해를 입힌 혐의를 받았다. 쟁점은 성폭행보다 피해자가 입은 상해인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였다. 해당 질환이 윤씨의 범행으로 입은 상해라, 윤씨의 마지막 범행은 '2013년'으로 아직 공소시효가 만료되지 않았다는 것이 검찰의 주장이었다. 윤씨에게 적용된 특수강간의 공소시효는 당초 10년이었으나, 2007년 12월21일을 기점으로 15년으로 연장됐다. 2013년 진단받은 PTSD가 인정된다면 공소시효 15년이 적용되고, 인정되지 않는다면 2006~2007년 범행은 공소시효 만료로 면소된다.

성 접대가 뇌물죄로 의율된 김 전 차관의 공소장 사정도 별반 다를 바 없었다. 뇌물죄의 경우 혐의액이 1억원 미만이면 공소시효가 10년이라 2006∼2007년 받은 성 접대는 처벌할 수가 없었다. 이에 따라 검찰은 제3자 뇌물 혐의 1억원을 추가해 성 접대를 포함한 향응 3100만원을 하나의 죄로 구성했다. 이 1억원은 피해자 A씨가 윤씨에게 진 빚이었는데, 김 전 차관은 자신이 접대받은 사실이 알려질까 두려워 채무를 해결해줬다고 검찰은 봤다. 결국 두 사람의 공소사실은 각각 PTSD, 뇌물 1억이 인정되지 않으면 별장 성 접대 관련 혐의는 공소권부터 상실되는 구조였다.

건설업자 윤중천 씨가 지난 2013년 7월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위해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한 모습. /이새롬 기자

◆법원은 왜 윤중천 성범죄를 처벌 못하나

검찰로서는 재판에 넘길 최선책이었지만, 성범죄 논란이 있던 사건을 뇌물죄로 구성해 각계에서는 비판이 일기도 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성범죄 혐의가 적용된 윤씨 재판에서도 입증은 녹록치 않았다. 2013년의 상해와 2006~2007년 발생한 성범죄 사이의 인과관계를 '합리적 의심의 여지없이' 증명하기가 쉽지 않았기 때문이다.

결국 법원은 윤씨의 성범죄 혐의를 항소심에서도 "처벌할 수 없다"고 했다. 2006년 겨울 발생한 특수강간은 면소, 2007년 2회에 걸친 성폭행은 공소기각 판단을 받았다. 2심 재판부가 그대로 유지한 1심 판단을 살펴 보면 복잡한 법리가 얽혀 있다. 공소사실상 윤씨의 범행은 2006년 겨울, 2007년 여름과 그 해 11월13일 발생했다. 이 중 2006년 범행은 특수강간죄가, 이듬해 발생한 두 건은 단순 강간죄가 적용됐다.

1심 재판부는 2013년 진단받은 피해자의 상해가 약 7년전 범행에 따른 것인지 '합리적 의심의 여지없이' 증명됐다고 보기 힘들다며 면소 판결했다. 항소심에서 심기일전한 검찰은 피해자를 다시 법정 신문하고, 전문심리위원과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의 자문을 구해 보고서를 제출하며 인과관계를 입증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하지만 항소심 재판부 역시 원심 판단을 유지하며 "1심부터 항소심에 이르기까지 제출된 자료와 보고서, 피해자 법정증언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항소심은 제1심 판단을 유지하는 것이 맞다고 결론을 내렸다"고 판시했다.

또 다른 두 범행은 '친고죄'에 부딪혔다. 당시 강간죄는 친고죄로 분류돼 피해자가 고소·고발을 해야만 수사 및 기소를 할 수 있는 범죄였다. 하지만 1·2심 법원은 피해자가 고소 기한인 1년을 넘겼기 때문에 "당초 부적법했던 공소 제기"라며 공소를 기각했다. 강간죄 친고죄 규정은 피해자가 PTSD를 진단받았던 2013년 폐지됐다.

지난해 4월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계단 앞에서 한국여성의전화와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등에 의한 성폭력 사건' 및 '고 장자연 씨 사건' 진상 규명 촉구 기자회견을 연 가운데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사건의 피해자가 발언하는 모습./김세정 기자 20190403

◆'어쩌면 마지막' 김학의 항소심 6월 시작

뇌물죄로 의율된 김 전 차관 재판에서도 '공소시효의 벽'은 높았다. 김 전 차관의 제3자뇌물 혐의는 그에게 접대를 제공한 A씨가 윤씨에게 진 빚 1억원을 변제해줬다는 내용이다. A씨는 윤씨에게 진 빚으로 고소를 당하는 등 법적 분쟁까지 벌였는데 이 과정에서 접대 사실이 알려질까 두려웠던 김 전 차관이 윤씨에게 채무 변제를 부탁했다는 설명이다. 윤씨 역시 검찰 조사에서 A씨에게 "1억 안 받고 한 번 용서해주겠다. 학의 형 아니었으면 넌 죽었다"고 말한 사실을 인정했다. 또 "1억원을 안 받으면 향후 형사사건에 걸려 들었을 때 (김 전 차관이) 잘 처리해줄 것 같았다"고 진술하기도 했다.

하지만 윤씨는 김 전 차관 재판에 증인으로 나와 "(A씨를) 고소할 때도 꼭 1억원을 받아야 한다는 생각은 없었다", "(A씨에게) 용서해 준다는 말을 한 적 없다" 등의 증언을 하며 진술을 번복했다. 핵심증인의 진술 번복에 법원은 김 전 차관의 제3자뇌물 혐의를 인정하지 않았다. 윤씨가 몇 번 형사사건에 연루된 적 있지만, 당시 김 전 차관이 다른 지역에서 근무 중이었기 때문에 뚜렷한 대가를 제공할 수 없었다는 정황도 공소장의 힘을 잃게 만들었다. 뇌물죄 가액이 1억을 넘지 못하면서 공소시효의 벽은 무너졌고, 하나의 죄로 구성된 성접대도 법의 판단을 피하게 됐다. 다른 혐의들도 입증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인정되지 않았다. 구속기소됐던 김 전 차관은 무죄로 풀려났다.

검찰은 김 전 차관의 무죄 선고 4일 뒤 "납득할 수 없다"며 항소했다. 서울고법에 따르면 김 전 차관의 항소심 재판은 6월17일 시작된다. 지난 3월 마지막 고발건마저 무혐의 처분한 검찰로서도 공소유지에 대한 각오가 남다를 것으로 예측된다. 법조계에서는 대법원 판례상 진술을 번복한 윤씨를 다시 법정에 부르기 어렵고, 부른다 해도 이미 진술의 신빙성은 배제됐을 거라는 분석이 나온다. 이에 따라 '제3자뇌물 1억' 혐의에 대한 물증 확보가 사실상 유일한 공소유지 수단이라는 의견도 있다. 서초동의 한 중견 변호사는 "이미 신문한 증인을 또 부르는 건 올바른 재판 진행방식이 아니다. 해당 혐의를 뒷받침할 증거를 확보하는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익명의 변호사 역시 "윤씨와 피해자간 채무 관계가 절박했다는 사실을 증명할 물증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ilraoh@tf.co.kr



- 더팩트 뮤직어워즈는 언제? [알림받기▶]
- 내 아이돌 응원하기 [팬앤스타▶]

저작권자 ⓒ 특종에 강한 더팩트 & tf.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하는 답변이 없으신가요?

문의 내용을 올려주시면 아임웹 고객지원팀에서 영업일 기준 1~2일 내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문의 내용을 올려주시면 아임웹 고객지원팀에서 영업일 기준 1~2일 내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문의하기

유선으로 문의

대표번호 : 031-733-7331
운영시간 10:00 ~ 17:00, 주말/공휴일은 제외.

선방 개발 현황

개발팀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고 무엇이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선방 개발현황